교장칼럼
노력과 행운
어떤 한 청년이 냇가를 거닐다가 무심코 발밑을 보니까 개구리 한 마리가 불어난 물에 쓸려가지 않으려고 늘어진 버들가지를 향해 온 힘을 다해 점프하고 있었습니다.하지만 안타깝게도 가지는 얕게 잠겨있었고 아무리 애를 써도 개구리의 점프로는 가지에 닿을 수 없었습니다.그런 ..
프리이밍사관학교2021-09-011
독수리 처럼 날아 오르자 !!!!
미국 콜로라도 협곡에 사는 독수리들은아이언 우드라는 가시나무의 나뭇가지로 둥지를 만듭니다.그리고 그 위에 깃털을 겹겹이 쌓아포근하게 만든 후 알을 낳는다고 합니다.그러다 새끼들이 어느 정도 자라면 어미 독수리는 둥지 속 깃털을모두 버립니다.텅 빈 둥지 속에서 가시에 찔..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4-2310
지나친 욕심은 금물
이솝 우화중에다음과 같은 우화가 있습니다 어느 날 욕심 많은 여우가 포도원을 지나가다 담 너머로 탐스럽게 익은 포도 열매를 발견했습니다. 이를 보고 여우는 포도원 안으로 들어갈 방법을 모색했고 울타리 사이에 난 구멍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여우는 구멍 사이로 들어가려 했..
pschool2021-04-064
추운겨울 추위를 떨치고 피는 동백꽃 처럼 아름다운 삶을 살아요
여러분 모두는 금지옥엽같은 학생들입니다 추운 눈바람 맞으면서도 아름다운 동백을 생각하며 희망을 노래 합니다 📚 금지옥엽(金枝玉葉) = 금지(金枝)'금으로 만든 가지와 옥으로 만든 잎'이라는 뜻으로, 왕족이나 출신이 고귀한 사람, 애지중지 자란 귀한 자식을 가리키는 말나..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1-205
돌맹이의 가치
어느 스승이 제자에게 돌멩이 하나를 주며 말했습니다. "이것을 시장에 가지고 가서 팔아 보아라. 다만 누가 돌에 관해 묻거든 계속 거절하면서 그 가격에는 팔지 않겠다고 말하거라."제자는 의아했지만, 스승의 말대로 시장에 나가서 보자기를 펴고, 그 위에 돌멩이를 올려놓..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1-185
코로나 시대, 면역이 힘이다
코로나 시대, 면역이 힘이다우리의 몸은 날이 갈수록 취약해지고 있습니다. 자연의 리듬을 거스르는 라이프스타일, 스트레스, 비만, 고독과 우울까지...의학은 발달했지만, 현대 사회의 많은 문제들이 면역 체계를 좀 먹고 있습니다. 건강을 위한 투자는 계속되고 있지만, 출처..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1-151
본분에 맞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
📚 회벽유죄(懷璧有罪) = 회옥유죄(懷玉有罪) = 포벽유죄(抱璧有罪)'옥과 같은 귀중한 것을 가지고 있는 것이 죄가 된다'는 뜻으로, 본디 죄없는 사람도 분수에 맞지 않는 보물을 지니면 도리어 재앙을 부르게 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출전 : 좌씨전(左氏傳)http:/..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1-155
어제 눈이 많이 왔네요 눈길 조심하세요 !1
📚 양패구상(兩敗俱傷) = 견토지쟁(犬兎之爭) = 전부지공(田父之功)`쌍방이 다 함께 패하고 상처를 입는다` 뜻으로, '너도 죽고 나도 죽는다', '쓸데없는 다툼', '제3자가 이익을 얻음' 등의 의미로 쓰인다.개와 토끼가 몇 날 며칠을 쫓고 쫓기다가 둘 다 지쳐 쓰러..
프라이밍사관학교2021-01-137
왜 그들은 해충탑을 마을에 세웠을까?
해충기념탑을 세운 이유 요즘코로나로 인해 전에 경험하지 못한 어려움음 우리 모두가 겪고 있습니다. 우리 학교의 경우도 3월에는 수업을 거의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도 잘 견디고 이겨내면 다른 기회가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다음의 글은 전화위복(轉禍爲福..
프라이밍사관학교2020-10-278
자신감에서 오는 행동
자신감으로부터 나오는 행동 미국과 옛 소련의 냉전이 한창이던 1959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엑스포 개막식에 당시 소련 수상이었던 흐루시초프와 훗날 미국 대통령이 되었던 닉슨이 한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전 세계가 매우 긴장되는 순간이었는데,..
프라이밍사관학교2020-06-3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