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장칼럼
자신감에서 오는 행동
자신감으로부터 나오는 행동 미국과 옛 소련의 냉전이 한창이던 1959년. 모스크바에서 열린 엑스포 개막식에 당시 소련 수상이었던 흐루시초프와 훗날 미국 대통령이 되었던 닉슨이 한자리에 서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만남 자체만으로도 전 세계가 매우 긴장되는 순간이었는데, 미국 전시관을 방문한 흐루시초프 수상에게 펩시 마케팅 담당이었던 부사장 도널드 M 켄들이..
프라이밍사관학교2020-06-306
생각의 전환
생각의 전환 현재의 난관이 오히려 자신을 연단하고 기회가 될 수 있지 않을 가요 ?1848년 1월, 캘리포니아 농장의 공사 현장 책임자였던 제임스 마샬은 우연히 강에서 사금을 발견하였습니다. 금이 발견되었다는 소식은 계속 퍼져나갔고 일확천금의 꿈을 좇는 사람들이 캘리포니아로 몰려들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골드러시의 시작이었습니다. ..
pschool2020-06-167
좋아하고 잘하는 것을 계발해 보자
좋아 하고 잘 하는 것을 계발해 보자!!코로나19로 인해 어수런한 가운데 올해 대입수시 전형이 다음달로 다가왔습니다. 지금부터는 자신 원하는 대학과 학과를 신중히 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영역을 잘 계발하는 것을 고려해 보면 어떻가요? 유명한 배우 최불암씨가 있었습니다. 이분은 서라벌예대에서 연출을 공부하고 연기보다..
프라이밍사관학교2020-06-023
실수를 대하는 태도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많은 실수를 하게 됩니다 이러한 실수로 인해 스스로 낙망하거나 실망에 빠질 때도 있구요 다른 사람의 실수에 대해서 심하게 야단을 치기도 하고 원망의 마음을 가질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때 무엇보다 벌어진 실수에 대해 잘 관찰하고 전화위복으로 삼으면 어떨가요? 19세기 중반 프랑스의 한 염색공장에서 벌어진 일입..
프리이밍사관학교2020-05-141
반드시 밀물은 온다.
우리모두는 인생에서 어려운 시기에 살고 있고 어려움으로 인해 많은 고민과 갈등 삶의 무게에 지체 있을 수 있다 평생 힘겨운 가난 속에서 고생하며 노력해온 한 청년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방문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어느 날 여느 때와 같이 물건을 팔기 위해한 노인의 집을 방문한 청년은 그 집 거실에 걸려있는 그림을 보고 숨이 멎을 것 같은 충격을 받..
프라이밍사관학교2020-05-061
건강한 삶의 비결
건강한 삶의 지혜 요즘 온 나라 아니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해 어느 때 보다 민감하고 관심이 많다 어떻게 무병 장수할 것인지에 대한 관심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다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건강을 관리 할 지 여기 한 이야기를 소개한다. 평생을 아픈 사람들을 위해 최선을 다했던어떤 의사 선생님이 많은 사람들의 ..
프라이밍사관학교2020-04-271
지금은 힘들어도 ..
사람은 누구나 어려운 시절을 살 때가 있고 이 어려움은 늘 우리를 따라 다니겠지요 그렇지면 어려움에 굴복해서 좌절하며 살것 인지 아니면 이를 극복하고 꿈을 성취 할 지는자신의 몫이라 생각 됩니다최근에 화재가 된 글을 소개 합니다.오늘 우리 가족은 처음으로 레스토랑에 갔습니다.내가 5살 때 식당일을 하고 돌아오던 엄마가교통사고로 돌아가셨습니다.아빠는 일용직을..
프리이밍사관학교2020-04-221
카네기의 근검 절약 정신
미국의 강철왕으로 유명한 카네기(A. Carnegie)는 19세기 미국 산업계를 대표했던 재벌입니다. 그의 전성기 때의 재산을 현재의 가치로 환산하면약 450조 원이라고 합니다.사업가로서의 카네기에 대한 평판은 호불호가 나뉘었지만,그는 평생 근검절약을 실천하며 검소하게 살아왔고, 재산의 꽤 많은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데앞장섰던 사람입니다.카네기가 자신의 ..
프리이밍사관학교 2020-04-212
2019.06.03_교장선생님 칼럼(제목:1만 시간의 법칙)
오늘은 한 책에서 얻은 교훈을 소개합니다. 말콤 아웃라이어라는 책인데 먼저 그것에 관한 영상을 보면서 말씀드리겠습니다.영상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한 시골 밴드의 이야기 입니다. 거기다가 재능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그룹보다도 열심히 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팝밴드 비틀즈의 이야기 입니다.이와 유사한 다른 이야기를 우리나라에서..
프라이밍2019-06-0320
2019.05.27_교장선생님 칼럼(제목:삼겹줄 협력)
5월의 마지막 주입니다. 일년의 절반이 지나갔습니다.오늘은 협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을 넘어야 하는 세사람이 있었습니다. 혼자서도 넘기 어려운 실정인 험난한 상황입니다. 당신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습니까? 혼자서도 가기 어려운 길을.., 다 죽어가는 다른 사람까지 부축에 안고 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혼자 지나쳐 갈까요? 무시하고 지나쳤던 첫번째 사람은..
프라이밍2019-05-279